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블레스] 직업추천, PVP 추천 직업순위와 서버추천

by gamein299 2016. 1. 31.
반응형

아직 블레스가 정식 오픈 한지 얼마 안 됐지만 rpg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누구나 첫 직업으로 밸런스가 좋은 직업을 선택하길 원할 것입니다. 


어느 직업을 키우던 메인 퀘스트만 따라가면, 레벨이 딸려 안 좋게 느껴지기 때문에 서브 퀘와 메인 퀘를 같이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남캐, 여캐, 종족은 특별한 추가 능력이 없으니 자신이 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개인적인 생각과 게임 내 지역창에서 주워들은 채팅, 블레스 커뮤니티의 의견들이 종합되어있습니다. 



명예와 영광을 추구하는 전사라는 컨셉으로 용기라는 에너지를 모아 검과 방패의 기술을 사용하는 전사입니다. 언제나 최전방을 지키는 전장의 수호자(탱커)입니다. 게임에서 탱커를 주로 플레이하신 분들은 가디언을 추천합니다. 


추천 의견: 가디언 (수행을 즐기는 자) 


가디언은 탱커이기 때문에 사냥이 느리고, 키우기 힘들다는 소문이 돌면서 후반 PVE 파티 사냥에서 귀족이 됐습니다. (파티에서는 갓디언.) 


가디언의 인구가 많이 없는 이유는 육성이 힘들다는 소문과 더불어 PVP도 다른 클레스보다 힘들다는 평가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물론 PVP는 컨트롤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좋으면 어느 캐릭터나 좋습니다. (모두가 컨트롤이 좋은 건 아님.) 


※탱커, 전사류의 캐릭터는 아이템빨을 잘 받기 때문에 만렙 이후 좋아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 



활을 주무기를 사용하며, 추적과 생존의 전문가라는 컨셉입니다. 강력한 한방 저격수, 속사의 정찰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직 워락과 미스틱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메이지를 제외하면 현재 유일할 원거리 직업입니다. 


추천 의견: 레인저 (PVP 포기하면 일단 재미있음) 


직업의 컨셉과 맞지만 스킬의 조준을 너무 오래 합니다, 긴 스킬 차징 시간은 대부분의 레인저들의 불만으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현재 PVP는 암울하지만 PVE에서는 한직업의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재미 면에서는 어쌔신 다음으로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냉혹한 암살자 어쌔신, 아래를 참고하세요. 


추천 의견: 어쌔신 (갓쌔신이라고 전해라) 


어쌔신은 갓쌔신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게시판이나 처음 시작하는 지역의 채팅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컨트롤을 많이 요구하는 것도 아닌데, 와우도적과 비슷한 암살자 특유의 비열한 스타일이 직업 특성에 잘 묻어나 있어 재미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PVE에서도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하지만 좋은 캐릭터는 언제나 던전에서 천민입니다. 



공격의 심판관, 힐러의 성직사, 탱커의 성기사 하이브리드 직업인 팔라딘.


추천 의견: 팔라딘 


팔라딘은 아직 평가하기 어렵네요, 유저가 적어 아는 사람 중에도 팔라딘이 없을뿐더러 게임 내에서 다른 팔라딘에게 귓말을 해도 대답이 없었습니다. 


PVE는 힐러이고, PVP에서도 쓸만하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어쌔신마저 키우고 팔라딘 해볼 때 추가 예정)



추천 의견: 메이지 (마법사 그 자체) 


다년간 알피지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 중 하나인데, 마법사를 하는 사람은 다른 게임을 해도 높은 확률로 다시 마법사를 선택한다는 것. 


물론 다 그렇다는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알피지 게임에서 마법사의 밸런스는 평타 이상을 칩니다. 고정적인 마덕후들의 힘이라고 생각됨. 


몰이사냥도 좋고 PVP에서도 어쌔신 상대를 제외하면 할만한 편이며, 이름이 메이지인 만큼 딜량도 준수합니다. 

.


PVP 추천 직업 순위


PVP종합: 어쌔신->팔라딘->메이지=버서커->가디언=레인저

PVP때쟁: 버서커->메이지->그외

PVE던전: 가디언->팔라딘->메이지->그외

PVE솔플: 어쌔신->레인저->메이지=버서커->가디언=팔라딘

블레스 추천 서버


서버추천은 피지스, 다이몬, 시라니아, 푸스입니다. 다수와 함께 컨텐츠를 즐기는 온라인게임의 특성상 서버에 사람이없으면 재미가 없죠. 


현재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위 네 서버들이 포화상태이긴한데 포화라고 쾌적인 서버를 선택하면 이후 어느정도 사람들이 빠져 나갔을때 사람이 너무없어 후회하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