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쉽게 찾기! (음식점, 지하상가 등)

by gamein299 2016. 1. 28.
반응형

청년수당을 받았던 것에 대해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성남시에서 청년수당으로 받은 성남사랑상품권 12만 5천원,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성남 사랑 상품권은 물품 금액에 80% 사용해야 나머지를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이 방법 말고도 예를 들어 3만 800원짜리 물품을 구매했다면 3만원은 상품권으로 계산 800원은 현금으로 계산도 가능하더라고요. 


성남사랑상품권을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성남에 약 2700곳 정도 되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은 구, 동, 품목, 상호 네 가지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수정구로 검색하니 수정구에는 총 738개의 가맹점이 나오네요.



738개는 너무 많으니 동으로 검색해보았습니다. 

중앙동에는 110개 정도의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 페이지씩 보면서 사용처를 확인하셔도 될 거 같네요. 


음식점은 한식, 중식, 양식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또 청년수당을 의류나 미용에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용실은 개인 미용실도 있고, 체인점 미용실도 검색되네요, 저번 포스팅에서 체인점은 안되는 거 같다고 썼던 거 같은데 아닌가 보네요ㅜㅜ

.


의류는 신흥역과 수진역 사이 성남 지하상가도 가맹점에 포함되어 있으니 지하상가가 가깝다면 이용해 옷이나 잡화를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생필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상호로 슈퍼를 검색해서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 성남사랑상품권은 성남의 대부분 전통시장에서 사용 가능하니 가까운 전통시장에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검색 기능


검색이 있어서 좋긴 한데, 예를 들어 성남, 중원구, 중앙동, 음식점 이렇게 검색해서 성남 중원구 중앙동 음식점만 나오는 기능이 있으면 더 사용처를 찾기 쉬울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맹점 찾기 주소는: 성남시 홈페이지: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입니다.


얼마 전에는 검색 기능이 없었던 거 같은데 검색 기능 생긴 것만으로도 성남사랑상품권을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게 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