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롤 리폿으로 정지당했을때 푸는법 (잘못 없을때만)

by gamein299 2016. 3. 11.
반응형

시즌6에 들어오면서 다인큐의 정치에 의해서 부당하게 채팅 정지를 당했다는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인 큐를 만났고, 게임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 정치의 희생양이 되면서 게임이 끝나고 다수에게 리폿을 당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다수에게 한 번에 리폿을 당하게 되면 즉각적 피드백 시스템으로 바로 제재가 들어오는데요. 


위처럼 억울하게 정지를 당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롤 고객센터 1:1문의 예시>

정말 자신이 잘못이 없는데 제재를 당했다면 [리그 오브레전드 홈페이지]->[하단 고객센터]->[1:1문의하기]에서 위처럼 불건전 행위를 하지 않았지만 상대가 의도적으로 리폿하여 이용 제한을 당했다고 알려주세요. 


이렇게 문의를 보내면 어떤 사유로 정지를 당했는지 확인하고, 잘못이 없다면 소정의 선물(IP 부스트)와 함께 바로 정지를 풀어줍니다. 당연하겠지만 중요한 점은 정말 잘못이 없어야 합니다.

이런 상황이 왜 일어나는 걸까?


이런 리폿시스템은 시즌6전에도 있었습니다. 즉 [다수에게 리폿을 당하는 사람은 잘못이 있을 확률이 높다.] -> [리폿 의견을 반영하여 즉각 제재] 이렇게 되는 건데요. 랭겜의 특성상 비슷한 MMR의 아군, 상대와 매칭 되게 됩니다.


리폿 시스템이 특정 대상을 [하루에 한 번만] 리포트 가능한 게 아니고, [한판에 한번] 리폿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데, 즉 4인 큐가 의도적으로 리폿하는 대상이 [첫판은 아군], [두 번째판은 상대]로 같은 4인 큐를 두 번 만났다면 총 8개의 허위리폿을 당하게 되고, 불건전 행위를 하지 않았지만 제재를 받게 됩니다.


문의를 하면 걸리는 시간


보통 문의가 많을 때는 길게는 일주일까지 걸리는 거 같습니다. 아마 잘못이 없었을 때 게임을 이용하지 못한 대가로 IP 부스트를 보상으로 주는 거겠죠, 리폿 시스템이 한번 리폿하면 하루 동안 같은 대상에게 더 이상 리폿못하게 바뀌는 게 더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