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진 카운터 치는 챔피언 추천!

by gamein299 2016. 3. 23.
반응형

원딜중에 가장 핫한 챔피언은 최근 등장한 "진"입니다. 마첼구간에서 높인 픽률과 승률을 보여주다, 최근에는 대회에서도 등장해 캐리 하는 모습까지 보여줬습니다.


진은 기본적으로 아군에 상대의 피를 골고루 빼줄 수 있는 누커와 자신을 암살자로부터 보호해줄 서포터형 챔피언 2명 등으로 조합이 바쳐줄 때 좋은 챔피언으로 꼽힙니다.


진은 원거리 CC를 사용한 이니시, 패시브 4타의 딸피정리등 여러 가지 유틸성이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을 보호하는 스킬과 탈출기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서포터: 바드


뚜벅이인 진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서포터로 바드만한 챔피언을 찾기도 힘듭니다.


커튼콜을 사용할 때 진을 얼리고 진입해도 되고, 한타 도중 탈출기가 없는진 쪽을 얼려버려도 됩니다.


라인전에서도 원거리 짤짤이 서포터를 상대하기 힘든 진에게 바드는 좋은 픽입니다.

서포터, 탑: 브라움과 트런들


브라움은 진의 일직선 스킬을 막을 수 있는 불굴(E)을 보유하고 있어 진의

원거리 스킬을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탈출기가 없기 때문에 브라움의 궁을 피하기도 힘들죠.


트런들은 Q스킬에 상대의 공격력을 [%]로 떨어뜨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공속이 없고 공격력만 높은 진이 트런들의 Q 스킬에 물리게 되면

딜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트런들의 기둥 또한 순간 이동기가 없어

걸어서 피해야 하기 때문에 이니시를 걸리기 쉽습니다.

AP: 르블랑 피즈


순간접으로 접근해 많은 딜량을 넣을 수 있는 AP챔피언중 르블랑과 피즈만 한

챔피언이 있을까요?, 둘 다 상대의 보호 라인을 뚫고 진에게 접근하기 쉬운 챔피언들입니다

AD: 탈론, 판테온, 제드


탈론은 진이 정말 상대하기 까다로워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상대가 덫에 걸리지 않는 이상 도망갈 수가 없고, 일단 접근했을 때 보호 능력이나 탈출 능력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탈론의 모든 딜을 몸으로 버텨야 하죠.


판테온은 진의 공격을 기본적으로 기본 패시브+1 방패방어술+1로 최소 2번은 막을 수 있습니다.

4타가 막히는 날에는 딜교환이고 뭐고 없이 진은 집에 가거나 죽는다고 보면 되죠.

Q 때문에 초반 견제도 우위를 점하기 힘들어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제드는 현재 워낙 좋고, 느리고, 탈출기 없는 진으로 라인전 WEQ콤보를 버티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 외에도 탈출기 없는 상대 캐리라인을 자르기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진 카운터로 꼽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