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롤 시즌6 MMR 기준표 (2016 기준)

by gamein299 2016. 2. 7.
반응형

롤이 시즌6에 들어서면서 과거 시즌5보다 MMR이 전체적으로 높아진걸 랭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것입니다.


시즌 5말과 시즌6 초반 MMR을 비교를 해봤을때 브론즈, 실버, 골드의 MMR변경 폭이 컸으며플레이상부터는 시즌5말과 현재의 MMR/티어의 차이가 비슷합니다.


MMR은 자신의 티어의 위치를 숫자로 정확하게 나타내주기때문에 MMR을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티어가 낮아도 MMR이 높으면 점수가 많이 오르며, 조금떨어지죠.


※이글에서는 시즌6 초반 MMR표와 시즌5/시즌6 MMR 변동폭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모든 MMR은 0점을 기준으로 계산, MMR은 전체 유저의 티어 수치에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전시즌에 비해 변동폭이 가장 컷던 티어인 브론즈입니다.

저번 시즌에서 실버2아래였던분들이 배치를 봤을때 대부분 브론즈쪽으로 떨어졌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론즈 시즌5 / 시즌6=MMR 변동폭


브론즈1: 750 / 1070=320+

브론즈2: 670 / 980=310+

브론즈3: 570 / 890=320+

브론즈4: 390 / 760=370+

브론즈5: 260 / 600=340+


브론즈의 유저가 많아지면서 전체적인 MMR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대부분 시즌5말보다 시즌6에 들어서 해당 티어의 MMR이 300이상씩 증가했네요.

현재 브론즈 1의 MMR은 시즌5말 실버2의 MMR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버도 MMR에도 많은 변동이 있었습니다.

현재 실버1은 시즌5말의 골드3 MMR과 비슷합니다.


실버 시즌5 / 시즌6=MMR 변동폭


실버1: 1190 / 1390

실버2: 1120 / 1330

실버3: 1020 / 1270

실버4: 920 / 1210

실버5: 800 / 1130


실버는 평균 250정도 증가했습니다.

저번 시즌의 실버 유저들이 브론즈쪽으로 떨어지면서 가장 많았던 실버유저가 꾀 감소했습니다.


골드도 실버, 브론즈와 함께 MMR이 많이 변한 티어중 하나인데요.

시즌5 말에 비해서 평균 200점정도 높아졌습니다.


골드 시즌5 / 시즌6=MMR 변동폭


골드1: 1460 / 1630

골드2: 1420 / 1580

골드3: 1370 / 1540

골드4: 1300 / 1490

골드5: 1210 / 1430


시즌5말이였던거만큼 5티어의 MMR이 낮게 잡히는걸 감안하셔야합니다.

시즌6의 골드1이 시즌5 플레4정도 됐었네요.



플레부터는 그다지 변동폭이 조금씩 좁아집니다.

5,4는 200점정도 2,3은 150점, 1은 100점 정도 차이납니다.


플레티넘 시즌5 / 시즌6=MMR 변동폭

플레티넘1: 1820 / 1950

플레티넘2: 1720 / 1880

플레티넘3: 1640 / 1830

플레티넘4: 1560 / 1760

플레티넘5: 1460 / 1690



다이아부터는 크게 변동이 없었으며, 1,2,3티어는 시즌5말이 더높았습니다.

위 MMR표는 각 티어의 0점기준이며, MMR은 유저의 티어 분포도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